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

by 삼모리 2021. 7. 7.

주식 투자할 때 HTS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HTS라고 할 수 있는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HTS의 정확한 사용법을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1. 키움증권 HTS 종류

먼저 키움증권 HTS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죠. 키움증권 HTS 대표 브랜드 이름은 바로 영웅문입니다. 영웅문은 현재 버전4까지 개발이 되었는데요. 국내주식 뿐만 아니라 선물옵션과 해외주식 투자도 가능한 HTS입니다.

 

키움증권 홈트레이딩 시스템 종류

영웅문4 외에도 키움증권 HTS에는 번개3와 영웅문Global 그리고 영웅문EASY가 있습니다. 번개3는 국내주식과 선물옵션에 집중한 버전이고, 영웅문Global은 해외주식에 특화된 HTS라고 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영웅문EASY는 간단하게 국내주식에만 투자할 수 있는 초보자용 HTS입니다.

2.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우선 kiwoom증권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PC,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메뉴가 나눠져 있는데요. 우리는 HTS를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PC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그리고 여러 종류의 HTS 중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영웅문4를 설치해볼까 하는데요. 영웅문4 아이콘 밑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HTS 설치 파일을 받게 됩니다. 

3. 키움증권 HTS 설치방법

키움증권 영웅문4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고 특별한 설정 없이 다음(next)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만약 설치 위치를 바꿔주고 싶다면 중간에 대상 위치 선택 마법사에서 변경을 클릭하여 설치 폴더 경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설치

참고로 키움증권 HTS는 윈도우7 서비스팩 1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윈도우7은 보안상 문제가 많으니 HTS를 설치하기 전에 될 수 있으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키움증권 HTS 사용법

키움증권 HTS 사용법을 하나하나 살펴보려면 내용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서비스 소개 밑에 있는 PDF 도움말을 꼭 받아보시라고 권하는데요. 이 파일에는 목차로 사용법이 나와 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을 빠르게 찾아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영웅문 도움말 PDF 목차인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메인화면, 주식주문, 주식 대여 등 목차가 상세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투자하는 종목과 방식에 맞추어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것이죠.

5. 마무리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는 이렇게 마무리를 지어볼까 합니다. 이전에도 한번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라는 글을 통해서 키움증권 HTS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주식 투자를 시작하시거나 제대로 하기 위해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 (ETAX 세금 납부 등)  (0) 2021.08.18
미국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0) 2021.08.13
QV HTS 다운로드  (0) 2021.03.31
메타버스 관련주  (0) 2021.02.19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0) 2021.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