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 (ETAX 세금 납부 등)

by 삼모리 2021. 8. 18.

서울시에 지방세를 납부하거나 납부 확인 등을 하려면 서울시 이택스(ETAX)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택스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주로 세금 관련된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데요. 오늘 글에서는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이용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서울시 이택스(ETAX)란?

서울시 애틱스(ETAX)란 서울시에서 2001년 지방세 납부를 관리하기 위해서 만든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택스는 말 그대로 전자정부를 뜻하는 E와 세금을 뜻하는 TAX를 붙여서 만든 이름인데요. 간혹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위택스(We-Tax)와 헷갈리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택스와 위택스의 차이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2.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 주소는 etax.seoul.go.kr입니다. 이택스 바로가기 주소는 링크를 따로 남겨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이택스 홈페이지 주소는 서울시의 공식 사이트 주소인 seoul.go.kr에 서브 도메인 형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서울시 이택스 세금납부

서울시 이택스에 접속하는 이유 중 대부분 세금납부를 위한 것입니다. 주로 서울시에 내야하는 주민세와 각종 주택 재산세 등을 납부하기 위해서 방문하게 되는데요. 저도 최근에 주민세 납부를 위해서 이택스를 이용하였습니다.

 

4. 서울시 이택스 납부확인

이택스를 이용해서 세금 납부하는 방법으로는 은행 이체, 카드 납부, 간편 결제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드 납부를 선호하는데요. 카드 납부를 하면서 포인트도 쌓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세금 납부를 마치면 바로 납부 확인서와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이택스 홈페이지는 현재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고, 이용자 수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서울시 주민이라면 이택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