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미국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by 삼모리 2021. 8. 13.

한동안 폭락할 것 같았던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동안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이더리움과 다른 가상화폐까지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죠.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다시 비트코인 투자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특히 미국에 계신 분들을 위해 미국에서 비트코인 사는법과 세금 등 주의해야할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미국에서 비트코인 사는 법

미국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로빈후드, 위불 같이 가상화폐를 취급하는 증권 브로커리지를 통해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 방법 비교 및 후기 (로빈후드 vs 코인베이스) • 코리얼티USA

비트코인 역사는 어느덧 12년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이제는 하나의 자산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평소에 준비해두어서 기회를 엿봐야겠죠. 관련해서 이번 글에서는 저의 비트코인 투자 방법과

korealtyusa.com

 

위에 링크한 글에서는 로빈후드와 코인베이스를 통해서 비트코인 투자하는 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미국에서 비트코인 구입을 해보고 싶다면 꼭 참고해보시면 좋을 글인 것 같네요.

2. 미국에서 비트코인 세금

최근에 미국 상원에서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세금 법안을 마련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휘청이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으로 큰 돈을 번 사람들은 세금이 부담될 수 밖에 없어서 일텐데요. 미국에서는 주식이나 부동산 양도차익에 대해서 1년 미만 보유시에는 소득세율(약 22~24%)을 적용하고, 1년 이상 보유한 경우 일반적으로 15%를 세금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

 

미국 비트코인 세금 정리 (가상화폐 관련 미국 세법)

3. 미국에서 비트코인 가격

비트코인 가격은 한 때 6만불 이상까지 올라갔다가 2달 전에 2만불대까지 떨어졌었죠. 그리고 비트코인 컨퍼런스인 B데이를 거치면서 반등을 시작하여 현재는 4만불 중반대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과연 올해말까지 캐시우드 누님이 말했던 것처럼 10만불까지 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4. 결론

이상 미국에서 비트코인 사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저도 비트코인을 꽤 오랫동안 투자해오고 있는데요.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비중을 조금 조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에서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조금 부럽기도 하더군요. 저게 이용한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와 후기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 (후기 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