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QV HTS 다운로드

by 삼모리 2021. 3. 31.

본격적으로 주식 투자를 하면서 QV HTS를 주력 트레이딩 시스템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처음 설치하고 익숙해질 때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었는데요. QV HTS 다운로드 받으려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QV HTS 란?

QV HTS는 NH투자증권의 홈 트레이딩 시스템의 이름입니다. QV는 품질을 의미하는 Quality와 가치를 의미하는 Value를 합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QV 뜻은 품질가치 뭐 이런 의미가 되겠네요. 

 

예전에는 NH에서 옥토(OCTO)라는 브랜드를 썼었는데요. 그러다가 QV로 2016년에 전체적인 리브랜딩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옥토라는 이름이 괜찮았는데요. 알려진 바로는 옥토가 영어로 문어이고, 이는 농협이 아닌 수협을 연상시키게 한다고 해서 브랜드를 바꿨다고 하네요. (농협 사장님 마음에 안 들었나봅니다.)

 

그리고 또 헷갈리는게 NH투자 증권에서는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서 NAMUH(나무)라는 브랜드를 붙였는데요. 그래서 NH투자증권에 계좌를 트고 시작을 하려면 QV, OCTO, NAMUH 같은 브랜드가 약간 혼란스럽게 느껴집니다.

2. QV HTS 다운로드

NH투자증권 QV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QV HTS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메뉴 중에 홈트레이딩을 선택하면 됩니다. 메뉴에 들어가면 QV HTS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설치 방법이 나오죠. 

 

 

참고로 전반적인 NH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nh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3. QV HTS 다운로드 주의사항

요즘에는 주식 사려고 증권사에 직접 가고 그러지 않죠. 집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차트를 보면서 투자를 하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주식 투자 환경입니다. 즉, 컴퓨터나 인터넷,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같은 것들이죠. 

 

 

특히 QV HTS 다운로드 할 때는 컴퓨터 사양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최신 윈도우 OS인 윈도우10 이상을 설치해야하고, CPU도 인텔 코어 i5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 조립에 관심이 많아서 아래와 같은 글도 정리해봤는데요. 컴퓨터 맞출 때 참고하세요.

 

인텔 CPU 성능순위 및 비교표 (한눈에)

AMD CPU 성능 순위 정리 (종류 별)

 

네트워크 속도도 기본적으로 100Mbps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약 급박한 순간에 인터넷이 먹통이 된다면 정말 상상도 하기 싫죠. 매도 매수 타이밍이 중요한 만큼 네트워크 속도도 꼭 챙겨봐야할 항목입니다.

4. QV HTS 다운로드 받은 후

자, 이제 QV HTS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까지 완료했다면 천천히 사용설명서를 읽어봐야 합니다. HTS 프로그램을 깔면 메뉴중에 도움말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를 한 번 정도는 쭉 읽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 제대로 된 투자 전략을 짜봐야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 주식 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도 투자하고 있는데요. 솔직히 삼성전자보다 테슬라나 애플 같은 기업이 시가총액도 크고,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 하기 때문이죠. NH투자증권에서 직접 해보니 그리 어렵지도 않았습니다. (아래 글 참고)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5. 마무리

이상 NH투자증권의 홈 트레이딩 시스템인 QV HTS 다운로드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QV와 NAMUH를 헷갈리지 마시고, 적절한 컴퓨터와 인터넷 환경에서 주식 투자를 하세요. 아무쪼록 성투하시고, 개인적인 노파심으로 무리하게 마진을 쓰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0) 2021.08.13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  (0) 2021.07.07
메타버스 관련주  (0) 2021.02.19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0) 2021.02.03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  (0) 2021.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