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메타버스 관련주

by 삼모리 2021. 2. 19.

요즘 투자를 하다보면 상상력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그런 쪽으로 돈이 몰리죠. 꿈과 희망을 따라 돈이 움직이다보니 미래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요. 제가 요즘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IT기술이 바로 메타버스 입니다. 관련해서 메타버스 관련주 및 대장주를 살펴봤어요.

 

1. 메타버스란?

먼저 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요즘 말이 많이 나오죠. 메타버스는 영어로 Metaverse입니다.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가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주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 할 때 메타버스라고 하죠.

 

2.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는 아무래도 미래 기술이다보니 미국에 관련주식이 많습니다. 메타버스의 대표주식은 아무래도 게임 엔진을 만드는 회사일 수밖에 없는데요. 대표적으로 에픽게임즈유니티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에픽게임즈는 아직 미국 증시에 상장이 되지 않았죠. 그래서 현재 미국 메타버스 대장주는 유니티 소프트웨어가 아닐까요.

 

최근 유니티 주가가 많이 빠졌는데요. 메타버스의 미래를 좋게 본다면 매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언리얼 엔진을 만드는 에픽게임즈가 상장된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3. 그 밖의 메타버스 관련주

솔직히 한국에는 과연 메타버스 관련주가 있을까 싶습니다. 아직 초창기 단계라 그럴 수도 있죠. 미국의 메타버스 관련주를 조금 더 살펴보자면, 저는 애플과 엔비디아를 꼽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메타버스 세계가 펼쳐진다면 이 두 기업이 유망하기 때문인데요. 애플은 애플 글라스를 통해서 메타버스를 준비하고 있고, 엔비디아는 그래픽 처리 분야의 선두 기업이기 때문이죠.

 

4. 결론

저는 언젠가 메타버스의 세상이 올 것 같습니다. 그 세상이 과연 천국일지 지옥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결국 올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미리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한발 앞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  (0) 2021.07.07
QV HTS 다운로드  (0) 2021.03.31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0) 2021.02.03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  (0) 2021.01.26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0) 2021.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