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ezPDFReader.exe 다운로드 및 설치 (링크 포함)

by 삼모리 2020. 6. 3.

정부24나 공공기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ezPDFReader인데요. 오늘은 ezPDFReader.ex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고, 에러 발생 시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ezPDFReader.ex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먼저 ezPDFReader.exe 파일 다운로드 링크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이 파일은 아시다시피 PDF 전자문서 전용뷰어 입니다. 주로 가족관계증명서나 등기부등본 같은 공문서 조회에 필요한 프로그램인데요.

 

민원24 전용뷰어 프로그램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 접속하면 ezPDFReader_setup.exe라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 사이즈는 2MB 정도로 전자문서(PDF)를 보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이외에 AnySign이나 TouchEn(키보드 보안), ezCertForClient(위변조보안) 프로그램들도 설치해줘야 하죠.

 

민원24 설치프로그램 안내

 

그런데 문제는 ezPDFReader.exe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면 에러 또는 오류 발생이 자주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자동설치를 한 경우 주로 에러가 나는데요. 설치를 다 했는데도 계속 "설치안됨" 상태로 떠 있는 것이죠. 정말 이럴 때는 짜증납니다.

 

정부24 접속정보

 

이런 ezPDFReader.exe 설치 오류가 발생할 때는 먼저 새로고침(F5)을 해보시고 그래도 상태가 변하지 않으면 컴퓨터 재부팅 후 "수동설치"를 해봐야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정부24 콜센터(1588-2188)로 전화하면 되는데요. 이때 상담원이 접속정보를 물어볼텐데요. 아래 링크로 가면 위 그림처럼 현재 접속정보가 나옵니다.

 

정부24 프로그램 설치 확인 링크

 

아무쪼록 ezPDFReader.exe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실 때 문제를 잘 해결하시길 바라며, PDF 뷰어 관련해서 아래 글들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PDF 번역 방법 총정리 (간편하고 빠른 방법)

PDF 한글변환 쉽게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