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PDF 번역 방법 총정리 (간편하고 빠른 방법)

by 삼모리 2020. 4. 7.

다른 나라 언어로 된 PDF 파일은 번역할 때 조금 불편하죠. 일일이 문장을 복사해서 번역기 돌리기도 까다로운데요. 그래서 간편하고 빠르게 PDF 번역 할 수 있는 방법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PDF 번역 방법

1. 구글 변역기 활용

PDF 번역 방법으로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은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번역기에 보면 텍스트 버튼 옆에 문서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고 PDF를 업로드하면 바로 번역이 되는 것이죠. 다만, 번역 속도가 느리고 품질이 조금 낮습니다.

 

구글 번역기 활용한 PDF 번역

2. 구글 드라이브 활용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제일 빠르게 PDF 번역을 할 수 있지만 번역 결과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없고,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지가 많은 문서는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것이 조금 더 좋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문서 번역

먼저 구글 드라이브에 번역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그리고 우클릭해서 구글 문서를 클릭하면 PDF 파일이 구글 문서로 변환되는데요. 변환된 파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도구 > 문서 번역을 클릭하면 PDF 한글 파일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번역 품질이 그다지 좋지 않으며, 서식이나 문서 형태가 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무료 온라인 PDF 번역 툴

앞서 얘기했듯이 구글을 활용한 PDF 번역은 서식이 깨지고 번역 품질이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한 툴로 DocTranslator라는 온라인 PDF 한글 변환 툴이 있는데요. 

 

DocTranslator PDF 변환

온라인 PDF 번역기를 이용하면 구글 드라이브보다 서식이 조금 더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무료 PDF 번역이기 때문에 품질은 보장하지 못하죠. 

 

4. 유료 PDF 번역 사용 (샌드글래스)

결국 번역 품질까지 잡으려면 현재로는 유료 PDF 번역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번역 업체들이 있지만 온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으로 SandGlass(샌드글래스)라는 PDF 한글변환 서비스가 있는데요.

 

SandGalss 유료 번역

 

샌드글래스는 AI 번역 엔진을 표방하는 서비스로 법률번역, 특허번역, 기술번역 뿐 만 아니라 일반번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정식 PDF 한글 번역 서비스를 받으려면 돈을 지불해야겠죠. 그리고 비용도 로그인을 해야 제대로 견적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조금 단점입니다. 다만, 품질은 한영 번역기보다 훨씬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