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울트라iso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무료 버전)

by 삼모리 2020. 6. 3.

울트라iso는 .iso 파일을 CD나 DVD로 굽거나 부팅디스크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하드디스크에 있는 iso 파일들을 관리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울트라iso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울트라iso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울트라iso 다운로드 방법

먼저 울트라iso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보면 수많은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중에는 바이러스를 포함한 파일을 배포하는 곳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 그림은 Softonic 사이트에서 UltraISO PC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화면인데요. 구글에서 인증된 사이트인 만큼 안전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백신이 깔려있는 컴퓨터에서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제작사가 아니라면 바이러스가 전혀 없다고 확신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울트라iso는 EZB Systems라는 곳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회사는 CD굽기나 이미지 등을 만드는 소프트웨어에 강점이 있는 회사인데요.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울트라iso 외에도 EasyBoot나 SoftDisc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EZB 홈페이지에서 Downloads를 누르면 위와 같이 울트라iso 다운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울트라iso의 최신 버전은 2019년 8월에 나온 9.72 버전이죠. 일단 지금은 프리 버전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죠.

 

참고로 다운로드 화면 밑에 보면 한국어 버전이 있습니다. 한국 국기가 그려져 있는 곳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한국어 버전을 받을 수 있으니 영어가 불편하다면 한국어 버전으로 받아보세요.

 

울트라iso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300M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사용하는데는 크게 문제 없으니 일단 무료 버전(Free Trial)으로 설치하시고, 나중에 정식으로 구입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유료 버전은 29.95달러)

 

울트라iso 설치 방법

울트라iso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uiso9_pe.exe 파일을 받게 됩니다. 이 파일을 클릭하면 울트라iso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대부분 프로그램 설치할 나타나는 그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일단 프로그램 설치 위치를 잡아주고 Next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되지요. 그리고 중간에 몇몇 옵션이 있는데요. 특별히 바꿀 것이 없다면 그냥 Next를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울트라iso 설치가 끝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울트라iso 라이센스를 구입하라는 의미인데요. UltraISO 라이센스는 한번 구입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E-mail 코드를 받아서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그냥 울트라iso 무료 버전을 사용하시려면 Continue to Try를 클릭하면 됩니다.

 

울트라iso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났다면 아래 울트라iso 사용법을 꼭 읽어보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울트라iso 사용법 정리 (실행 및 굽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