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울트라iso 사용법 정리 (실행 및 굽기 방법)

by 삼모리 2020. 6. 3.

ISO 파일은 CD와 DVD를 그대로 옮겨놓은 파일입니다. 이른바 ISO 이미지라고 하죠. 이런 ISO 이미지 파일을 실행하거나 CD로 구울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울트라iso 입니다. 이번에는 울트라iso 사용법을 정리해보죠.

 

울트라iso 사용법

 

먼저 울트라iso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울트라iso 다운로드 및 설치 글을 참고하셔서 소프트웨어를 먼저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울트라iso는 유료 소프트웨어이지만 300MB 제한하에서 무료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iso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무료 버전)

 

울트라iso 사용법은 ISO 파일 실행과 CD 디스크 굽기 그리고 윈도우 부팅 디스크 만들기 이렇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먼저 iso 파일을 어떻게 실행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1. ISO 파일 실행 방법

울트라iso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그냥 윈도우의 탐색기 창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여기서 File > Open을 눌러서 iso 파일을 찾아줍니다.

 

iso 파일 실행 방법

 

그러면 울트라iso 창에 iso 파일이 로드되고, 그 안에 있는 파일들이 보여집니다. 이 파일 중에서 setup.exe나 autorun.bat 같은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iso를 실행할 수 있는 것이죠. 참 간단하죠? 이제 다음으로 CD 굽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2. 울트라iso CD 굽는 방법

어디선가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 하드디스크 저장하고 있는 경우가 있죠. 이때 그 iso파일을 CD나 DVD로 구우려면 역시 울트라iso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울트라iso로 CD를 구으려면 아래 그림처럼 Burn CD/DVD image를 눌러주면 됩니다.

 

울트라iso 사용법 (CD 굽기)

단축키는 F7인데요. 이 버튼을 누르고 구울 iso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선택할 옵션이 있는데요. 특별히 원하는 옵션이 없다면 그냥 그대로 두고 Burn(굽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울트라iso 윈도우 부팅 디스크 만들기

 

마지막으로 울트라iso를 사용할 때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윈도우 부팅 디스크 만들기 입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윈도우 10을 써서 이 기능을 쓸 일이 별로 없지만, 윈도우7 부팅 디스크가 필요한 분들이 많이 사용하죠. 울트라iso 윈도우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 잘 설명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UltraISO 사용법 (익스트림 메뉴얼)

 

UltraISO 포터블 무설치 한글 다운로드 사용법 - 익스트림 매뉴얼

UltraISO(울트라ISO)는 부팅 가능한 ISO 운영체제 파일을 CD 굽기나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가능한 ISO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같은 경우 만들기 편하게 미디어 만들기 도구를 지원하고 있지��

extrememanua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