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방법

by 삼모리 2020. 10. 22.

한국투자증권은 1974년에 시작되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죠. 최근에는 뱅키스라는 브랜드로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초보 투자자 분들을 위해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방법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거래를 하러면 먼저 계좌개설을 해야합니다. 요즘에는 증권사에 방문할 필요 없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거래를 하는 것이 수수료 측면에서도 유리하니 비대면 계좌개설을 추천합니다.

 

2. 한국투자증권 HTS, MTS 설치

이제 어떤 프로그램으로 주식 거래를 할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전문적으로 차트 분석을 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온라인 전용 트레이딩 프로그램(HTS)을 설치해야 합니다. 직장에서 가볍게 투자 하실 분들은 모바일 트레이딩 프로그램(MTS)가 적합하죠.

 

한국투자증권 트레이딩 프로그램 안내

3.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팁

주식 거래를 할 때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할지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종목을 선택할지, 어떤 타이밍에 매매할지 입니다. 그래서 많은 공부가 필요한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할 때 뱅키스에서 운영하는 eFriend Navi 방송을 추천합니다. 저는 출퇴근할 때 이 방송을 통해서 미증시와 시초가 동향을 파악합니다.

 

4. 결론

저도 주식을 거의 10년 이상해오고 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올라갈 때 사고 싶고, 내려갈 때 팔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는 본능인 것 같더군요. 그래서 최대한 남들과 반대 방향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려면 충분한 논리와 내공을 바탕으로 해야 하더군요. 아무쪼록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를 통해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0) 2021.01.07
핸드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  (0) 2020.10.22
독점 금지법  (0) 2020.10.21
액면분할이란? (효과, 이유, 장단점)  (0) 2020.10.21
미국 주식 사는법  (0) 2020.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