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by 삼모리 2021. 1. 7.

요즘에는 현금을 들고 있기가 정말 무섭습니다. 어디든 투자를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주식으로 들어오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도 신한증권(신한금융투자)에 계좌가 있어서 이곳 HTS를 쓰게 되었네요. 간단하게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방법을 살펴보고 투자에 대한 얘기도 해볼까 합니다.

 

1. 신한증권 hts에 대해

신한증권이란 용어는 사실 이제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사명이 바껴서 신한금융투자로 하는데요. 그래도 옛날사람이라 그런지 저는 아직까지 신한증권이라는 용어가 더 익숙하더군요. 신한증권 HTS는 신한금융투자의 홈트레이딩 시스템으로 신한아이(i)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신한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쉽게 다운로드 받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일이 찾아가기 귀찮을테니 편하게 가실 수 있도록 링크를 달아 놓을께요.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를 받으면 89MB짜리 SHINHAiSetup.exe라는 파일이 받아지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 속도가 워낙 좋아서 받는데 1분도 채 안 걸립니다.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링크

3. 신한증권 hts 설치

다운로드 받은 Setup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신한증권 HTS 설치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신한아이는 컴퓨터에 한글 윈도우가 깔려 있어야 정상작동하는데요. 될 수 있으면 최신 윈도우 버전을 쓰는 것이 좋겠죠. CPU는 인텔i5 이상이면 좋은데요. 인텔 CPU 사양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인텔인텔 CPU 성능순위 및 비교표 (한눈에)

 

4. 결론

신한증권 HTS 프로그램은 제 견해로 봤을 때 꽤 괜찮은 홈 트레이딩 시스템입니다. 여담으로 제가 요즘 유튜브 중에 신한금융투자 증권의 증시 각도기 곽도기 부지점장님을 좋아하는데요. HTS를 설치하시고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이런 분들의 영상을 꼭 한 번이라도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초보 투자자들이 뇌동매매하기 쉬운데요. 자산배분 원칙도 배우시고, 어떤 투자 마인드로 임해야 하는지 공부를 많이 하셔야 할 겁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0) 2021.02.03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  (0) 2021.01.26
핸드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  (0) 2020.10.22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방법  (0) 2020.10.22
독점 금지법  (0) 2020.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