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미국 주식 사는법

by 삼모리 2020. 10. 15.

재태크 공부를 하다보면 미국 주식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 경제가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봐도 그렇고,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서라도 필요하죠. 오늘은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주식 사는 이유

저는 개인적으로 투자자라면 미국 주식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주식은 미국 경제를 반영하여 그동안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죠.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애플, 테슬라 등 세계적인 기업들은 성장성 뿐만 아니라 안정성 측면에서도 한국 주식을 압도하기 때문입니다.

 

2. 미국 주식 사는법

그러면 미국 주식을 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예전에 해외주식 사는법이란 글에서 다뤄봤는데요. 크게 2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가장 좋은 방법은 미국 주식 직구입니다. 보통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로빈후드 앱으로 시작하는데요. 한국에 동학개미가 있다면, 미국에서는 로빈후드라고 할 정도로 이 앱이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죠. 로빈후드 가입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로빈후드 주식 총정리 (장단점, 가입, 매매, 세금 보고 등)

 

로빈후드 주식 총정리 (장단점, 가입, 매매, 세금 보고 등) • 코리얼티USA

로빈후드(Robinhood)는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1300만명이 가입하여 개인계좌 수 1위를 기록하고 있죠. 이번 글에서는 로빈후드 주식 관련하여 매매 방법, 세금 보고, 장단 및 단점 등 많은 분

korealtyusa.com

두번째 방법은 한국 증권사를 통해서 미국 주식 사는법입니다. 이 방법을 쓰면 거래 수수료가 조금 들어가는데요. 요즘 NH투자증권 같은 곳에서는 수수료 무료나 환율 우대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이런 것들을 잘 챙겨보면 좋습니다.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미국은 전세계 경제의 1/4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인구가 70억이 넘는데 인구 3억의 나라가 4분의 1을 차지한다니 놀랍죠. 그만큼 미국 경제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그리고 미국 주

erokuma.tistory.com

3.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국 주식만 가지고 있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 이유는 일단 원화로만 자산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하는지가 투자의 성공을 좌지우지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따라서 달러로 되어 있는 미국 주식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레이달리오의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추천합니다.

 

레이달리오의 올웨더 자산 배분 (전략과 실천)

 

4. 결론

이상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국 주식은 성장성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투자로 자산 배분에 있어서도 꼭 포함 시켜야 하죠. 처음이 어렵겠지만 아직 미국 주식을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더 늦기 전에 미국 주식 사는법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점 금지법  (0) 2020.10.21
액면분할이란? (효과, 이유, 장단점)  (0) 2020.10.21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0) 2020.10.10
해외주식 사는법  (0) 2020.10.10
나무 증권hts 다운로드 및 설치  (0) 2020.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