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by 삼모리 2020. 10. 10.

미국은 전세계 경제의 1/4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인구가 70억이 넘는데 인구 3억의 나라가 4분의 1을 차지한다니 놀랍죠. 그만큼 미국 경제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도 다시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1. 미국 주식 사야하는 이유

앞서 간단히 얘기했듯이 미국 경제가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기축 통화인 달러를 가지고 있고,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같은 글로벌 기업이 즐비한 곳이죠. 또한 미국 주식은 지난 10년동안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투자할 곳을 찾는다면 미국 주식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2. 미국 주식 사는법

그러면 미국 주식은 어떻게 사야할까요? 이에 대해서는 해외주식 사는법이라는 글에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요약하자면, 국내 증권사를 통하는 방법과 미국 브로커리지를 통한 직구,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사는법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국내 증권사를 통해서 미국 주식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에는 수많은 증권사가 있는데요. 저는 초보자분들에게 nh투자증권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NH투자증권 나무(NAMUH) 앱이 증권 계좌 개설이나 미국 주식 투자하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나무 앱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서 이전 글에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4. 결론

nh투자증권의 나무 앱을 설치하고 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이제 미국 주식을 살 수 있게 됩니다. 그 전에 증권 계좌에 돈을 넣어야 하는데요.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과도 제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곳에 있는 돈을 이체시키면 되죠. 최근에는 nh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투자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있으니 한 번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면분할이란? (효과, 이유, 장단점)  (0) 2020.10.21
미국 주식 사는법  (0) 2020.10.15
해외주식 사는법  (0) 2020.10.10
나무 증권hts 다운로드 및 설치  (0) 2020.10.10
외국은행 송금  (0) 2020.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