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

by 삼모리 2021. 1. 26.

저는 최근 미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어딘가에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에 가입하고 투자를 시작했는데요. 제가 써본 코인베이스로빈후드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이 글에 정리해볼까 합니다.

 

1. 미국 비트코인 투자

미국에서 비트코인 투자를 생각한 것은 자산 배분을 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였습니다. 부동산과 주식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조금이라도 투자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들거군요. 그래서 전체 자산의 1%로 투자를 시작했다가 지금은 5% 이내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

저도 처음에는 어떤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를 써야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처음에는 주식 투자할 때 쓰던 로빈후드로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로빈후드로 비트코인 하는 법은 아래 글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로빈후드 비트코인 구매 방법, 수수료, 세금 등 (단타 후기)

 

3. 코인베이스 vs 로빈후드

그런데 계속 리서치를 해보니 로빈후드로 비트코인 투자하는 것이 장단점이 있더군요. 일단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로빈후드의 가장 큰 장점이었고요. 단점은 하드웨더 지갑에 따로 비트코인을 저장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드웨어 지갑이 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간단하게 말해서 USB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화폐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사용해야하지만, 언제든 해킹의 위험이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도 이런저런 공부를 해보고 코인베이슬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을 하드웨어 지갑으로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참고) 비트코인 투자 방법 비교 및 후기 (로빈후드 vs 코인베이스)

4. 결론

결론적으로 지금은 반반씩 로빈후드와 코인베이스에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를 완전히 신뢰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에 위험을 분산하자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지금 1년이 지났는데 비트코인 수익률도 아주 잘 나오고 있고, 앞으로 장기적으로 들고 갈까 하는 생각 중입니다.

'재테크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관련주  (0) 2021.02.19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0) 2021.02.03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0) 2021.01.07
핸드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  (0) 2020.10.22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방법  (0) 2020.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