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로봇청소기 물걸레 꼭 있어야 할까? (장단점 및 가격)

by 삼모리 2021. 11. 11.

저의 청소 인생은 로봇청소기 전과 후로 나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로봇청소기가 있으면 청소 시간을 획기적으로 아낄 수 있다는 얘기죠. 요즘에는 물걸레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로봇청소기 물걸레 기능이 꼭 있어야 할까요?

 

1. 로봇청소기 물걸레 장점

로봇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이 있으면 작은 먼지도 깔끔하게 처리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예전에 흡입 기능만 있었던 청소기를 썼을 때보다 바닥 상태가 달라진 느낌이 나더군요. 게다가 평소에는 따로 물걸레 청소를 할 필요가 없어서 청소 시간을 더 아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 로봇청소기 물걸레 단점

그런데 로봇청소기 물걸레 기능에 너무 큰 기대를 걸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물걸레가 달린 로봇청소기는 로봇청소기 자체의 무게를 이용해서 물걸레질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뭔가 그냥 바닥을 닦는다기보다 그저 물을 칠한다는 느낌이 들 때까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바닥이 지저분하면 결국 직접 닦게 되더라고요.

 

3. 로봇청소기 물걸레 꼭 있어야 할까?

제가 생각하기에 출퇴근 맞벌이로 청소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는 가정에는 로봇청소기 물걸레 기능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바닥에서 자주 음식을 먹는 집에도 좋고요. 다만, 굳은 케찹이나 오래된 자국은 결국 손으로 직접 닦아야 합니다. 너무 완벽한 청소를 기대하지 않는다면 저는 물걸레 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 로봇청소기 물걸레 겸용 가격

로봇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이 있으면 그냥 흡입 기능만 있을 때보다는 확실히 청소 상태가 좋아집니다. 그런데 가격이 문제죠. 로봇청소기 가격대는 20~100만원 정도하는데 물걸레 기능이 들어가면 10~20% 정도 가격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물걸레 전용 제품도 있지만, 굳이 따로 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물걸레 기능이 필요하다면 겸용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마무리

이상 로봇청소기 물걸레 기능에 대해서 장단점을 알아보고, 꼭 물걸레 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를 사야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저도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전에는 진공 청소만 시키고, 오후에는 물걸레 청소를 시키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전보다 방바닥 상태가 다르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참고로 최근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로보락 S7 플러스인데요. 상하좌우 진동으로 물걸레질을 해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 입니다. 아래 링크 남겨놨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제품 사양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로보락 오토엠티도크 로봇청소기 S7 플러스 (쿠팡)

 

로보락 오토엠티도크 로봇청소기 S7 플러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