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바로가기 (이용방법)

by 삼모리 2021. 9. 21.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을 하거나 노인복지시설, 직장 내 인권 교육 등이 필요할 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교육에 대해서 이용방법과 바로가기를 알아봤는데요. 인권 의무교육 등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1.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란?

국가인권위원회는 우리나라에서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적인 기본 인권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 목적을 가진 정부기관입니다.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19조에 의거하여 인권 교육을 제공하고 사이버 교육과정에서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이런 취지에서 세워진 온라인 사이트가 바로 국가인원위원회 인권교육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바로가기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사이버 홈페이지는 https://edu.humanrights.go.kr/ 라는 URL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찾아갈 수도 있지만, 위 주소를 바로가기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이 추후에 교육 받을 때 편리합니다.

3.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회원가입

회원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를 살펴보세요. 그러면 4번째 메뉴에 회원가입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이용방법

아마도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사이버 교육 학습일 것입니다.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에서 온라인 교육을 이용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컴퓨터 학습방법이고 두 번째는 스마트폰 학습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등하교나 출퇴근하면서 스마트폰을 통한 학습을 선호하기도 하죠.

 

마무리

지금까지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바로가기 주소와 회원가입 방법 그리고 사이버 교육 이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보건 사회 복지 분야에서 일을 하시거나 의무 인권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어 온라인 교육을 잘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