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PC, 모바일)

by 삼모리 2020. 6. 7.

SNS는 독이라고 하죠. 가끔 페이스북을 보다보면 뭔가 마음이 허해지고, 다른 사람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페이스북 잠시 떠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글을 쓰다보니 너무 길어서 이번 글에서는 PC에서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먼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 모바일에서 페북 비활성화 하려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페북 비활하는 법 (모바일 버전)

 

자, 그러면 어떻게 PC에서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PC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면 아래로 향한 화살표 모양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을 살포시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 관리, 그룹 관리 등이 있는 드롭다운이 나오죠. 여기서 로그아웃 위에 있는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뭐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설명하나 싶죠?

 

설정을 눌렀다면 아래 그림처럼 내 Facebook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내 정보 확인하기나 활동 로그 등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것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이죠. 

 

내 facebook 정보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계속하려면 비번을 입력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페이스북은 이렇게 재차 유저가 떠나는 것을 막고 싶은가봐요. 어찌됐든, 우리는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해야하니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비활성화하는 이유를 물어봅니다. 구구절절하네요. 일단 나와있는 비활 사유 중에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비활성화 버튼이 활성화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비활성화 완료가 되는 것이죠. (잠시만 안녕 페이스북!~) 혹시 나중에라도 페이스북으로 다시 돌아오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