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상식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by 삼모리 2020. 9. 24.

얼마전에 테슬라 주식 사자마자라는 글을 올렸더니 반응이 폭발적이네요. 아마도 저처럼 고점에서 테슬라 주식을 산 사람들이 많은가 봅니다. 그래도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의 미래는 여전히 밝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차의 미래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죠.

 

1.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아시겠지만 전기차 관련주 중에서는 테슬라가 지금까지 대장주입니다. 최근 베터리데이를 통해서 향후 대량 생산 체제 준비과정을 소개했는데요. 3개 대륙에 세워진 3개 공장에서 2021년부터 전기차가 쏟아져 나올 것 같습니다.

 

2. 테슬라 외 전기차 관련주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한 곳에 몰빵하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을 좋아하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로 테슬라만 가지고 있지는 않죠.

 

 

일단 테슬라 외 전기차 회사로는 중국의 BYD한국의 현대차가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은 이미 전기차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선두에 있는데요. 그래서 BYD의 미래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현대차는 최근 니콜라가 사기 혐의로 고꾸라질 기미를 보이면서 더 관심이 가게되는데요. 전기차 부분에서도 테슬라의 가장 큰 경쟁자로 부상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하죠. (가슴이 웅장해지는..)

3.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배터리 포함)

전기차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면 전기차 인프라와 배터리 관련주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밧데리의 주원료인 리튬이 저는 제일 관심이 가는데요. 글로벌 리튬 생산 업체인 미국 앨버말이나 중궁 강펑등이 유망하죠. 

 

 

밧데리 생산 쪽에서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기업들이 관심이 갑니다. LG화학삼성SDI죠. LG화학은 최근 전지사업부를 자회사로 분리한다고 해서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어찌됐건 밧데리 부분에서는 무시할 수가 없는 회사입니다. (일런머스크가 엘지화학과 배터리 부분 협력을 언급하기도 했죠)

4. 결론

이상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관련해서 내용들을 살펴봤는데요. 앞으로 환경 규제가 심해지고 정부가 앞장 서서 2030년까지 내연기관 차를 줄일 계획이기 때문에 전기차의 미래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아래 글도 꼭 참고해보시고 전기차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전기차 관련주 총정리 (개별주식, ETF, 주가 전망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