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해결 방법

by 삼모리 2021. 4. 21.

컴퓨터에 모니터를 연결하고 켰지만 신호 없음이라는 표시와 함께 검은색 화면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몇가지 조치를 취하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해결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원인

모니터에 신호없음이라고 뜬다는 것은 모니터의 신호가 PC로 전달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럴 때 예측해볼 수 있는 원인으로는 모니터 자체의 문제, 모니터와 PC 연결잭의 문제 그리고 PC의 문제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2.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해결 방법 #1

먼저 컴퓨터와 모니터의 연결이 불량한 경우가 많으니 모니터 케이블을 다시 뺐다가 제대로 껴봅니다. 이 때 모니터 선은 컴퓨터 뒷쪽에 있는 그래픽 카드 포트에 연결해야 하는데요. 만약 여러 포트가 있다면 하나씩 번갈아 가면서 연결해봅니다.

 

3.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해결 방법 #2

앞선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PC와 모니터를 번갈아가면서 재부팅을 해줍니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에는 그래픽 카드나 램이 메인보드에 불량하게 설치되어 있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PC 전원을 끄고, 본체를 열어서 그래픽 카드와 램을 점검해봐야 합니다.

 

 

보통 그래픽 카드와 램이 메인보드에 제대로 부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니터 신호를 못 받는 케이스가 많은데요. 따라서 일단 그래픽카드와 램을 뽑았다가 다시 메인보드에 껴봅니다. 이때 제대로 소켓에 들어갔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4.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해결 방법 #3

그래픽카드와 램 문제가 아니라면 이제 모니터 자체의 문제 또는 PC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제는 다른 PC와 모니터를 이용해서 어떤 것이 문제인지 알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각각 다른 기기에 연결해보고 정상 작동 여부를 테스트 해봅니다.  

 

마무리

이상 컴퓨터 모니터 신호없음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3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대부분 이 3가지 경우를 벗어나는 일은 없는데요.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전문가에게 점검을 요청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