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삼모리 2021. 7. 13.

예전부터 카툰 그리는 취미가 있어서 와콤 제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자꾸 와콤 타블렛이 에러나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저처럼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분들을 위해서 그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확인 사항

와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전에 먼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모델 번호(SKU)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델 번호는 3개의 문자와 3개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CTH-730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와콤 제품 뒷쪽에 있는 스티커를 확인하면 모델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가 훼손 되어 있다면 박스에서도 모델 번호를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모델 번호를 기억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따로 모델명을 제 컴퓨터 노트에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2.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가기

와콤 드라이버는 와콤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와콤 드라이버 바로 받을 수 있는 링크는 밑에 달아두도록 할께요. 접속하면 바로 모델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가기

3. 기기에 맞는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앞서 얘기했듯이 모델명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만약 모델명을 찾을 수 없다면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아무래도 확실한 모델명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와콤 드라이버는 OS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는 파일이 다릅니다. 저는 Windows를 쓰고 있어서 윈도우 버전의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고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대해서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와콤 드라이버는 와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손쉽게 찾아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와콤이 오작동 한다는 느낌이 들면 바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