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by 삼모리 2021. 7. 15.

요즘에는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롬도 마찬가지로 다크모드를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는데요. 화이트 모드로 눈이 피로하거나 세련된 브라우저를 보이고 싶다면 크롬 다크모드를 추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크롬 다크모드 설정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해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1. 크롬 다크모드 설정이란?

앞서 간단히 말씀드렸는데요. 크롬에서도 다크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란 어두운 색 계열로 UI를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눈의 피로를 많이 줄일 수 있죠. 하루 종일 코딩을 하는 저같은 프로그래머에게는 눈 건강을 위해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크롬 다크모드 설정 시작하기

자, 그럼 크롬 다크모드 설정을 시작해보죠. 먼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을 보면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점 3개가 일렬로 있는 모양인데요. 이번 설명은 윈도우 크롬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맥북이나 모바일 버전 크롬에서는 조금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버전의 크롬이든 설정 방식은 대부분 동일합니다. 따라서 일단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크롬 다크모드 설정 테마 열기

크롬 설정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조금 내려면 모양이라는 항목에 테마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조그마한 글씨로 Chrome 웹 스토어 열기라고 써있는데요. 이걸 누르면 다크모드 설정 테마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크롬 웹 스토어가 열립니다.

 

4. 크롬 다크모드 설정 테마 선택

다음으로 크롬 다크모드 설정을 할 테마를 선택합니다. 현재 정말 많은 버전의 다크모드 테마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크롬 팀에서 지원하는 버전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크롬 팀에서 직접 관리하는 테마들이 에러나 버그가 적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5. 크롬 다크모드 해제 방법

앞서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러면 크롬 다크모드를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간단합니다. 앞서 설치한 다크모드 테마를 지워주면 되는데요. 이 역시 설정했을 때와 마찬가지 순서로 설정에 들어가서 테마를 선택하고 삭제 또는 해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상 크롬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가끔 컴퓨터를 쓰다가 눈이 피로하다거나 뭔가 변화를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한번씩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