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페이스북 계정 찾기

by 삼모리 2020. 6. 11.

페이스북을 하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넘어갔죠. 그런데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떠났던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예전에 쓰던 페이스북 계정이 있었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찾기가 어려웠었는데요. 이참에 페이스북 계정 찾기 방법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1.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찾기

일단 페북 계정을 찾으려면 페이스북 계정 찾기 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여기서 페북 가입했던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인증번호를 인증하면 페북 계정 찾기 끝! 간단하죠?

 

페이스북 계정 찾기

혹시 비밀번호는 알고 있는데 아이디를 모른다면 페이스북 로그인 없이 사람찾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아이디 힌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2. 친구 도움 요청

아이디와 비번을 모르더라도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알고 있으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되죠. 그런데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면 조금 곤란하지만 다행히 해결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페북 친구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죠. 

 

우선 페이스북 친구에게 이름으로 계정을 찾아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facebook.com 옆에 아이디가 있을텐데요. 참고로 이 아이디가 여러분의 페북 계정 사용자 URL입니다. 이 아이디로 친구 페북 계정을 보면 등록된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3. 계정이 비활성화된 경우 

그런데 친구 도움으로 검색을 해봐도 계정 검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는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혹시 본인이 예전에 계정을 비활성화 해놓고 까먹었거나 페이스북 규정에 의해서 비활성화 되었을 수도 있어요. (아래 해제 방법 참고)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 방법

4. 계정이 해킹된 경우

마지막으로 페북 계정이 해킹되서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가 바꼈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진짜 페이스북 계정 찾기가 어려워지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해킹된 계정을 그대로 놔두면 해커들이 내 이름으로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계정이 해킹되었다는 것을 발견하면 빨리 신고를 해야되요. 특히 요즘에는 페북 방문자 추적이라는 사이트로 계정을 탈취하는 나쁜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아래 글 참고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찾는다면 (해킹 대처 방법)

 

이렇게 페이스북 계정이 해킹되서 계정을 찾을 수 없다면, 페이스북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해킹된 계정 및 가짜 계정 신고 페이지에 접속해서 하시면 되요. 아무쪼록 위에 열거한 방법들을 통해 페이스북 계정 찾기 성공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