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전남도청 홈페이지

by 삼모리 2020. 10. 2.

저는 주로 일자리 정보나 창업 정보를 얻기 위해 전남도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대표홈페이지 대문이 조금 바뀐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전남도청 홈페이지 정보 찾는 분들을 위해 글을 정리해봤습니다.

 

1. 전남도청 방문

사실 이번에 직접 전남도청에 방문하려고 했습니다. 날씨도 좋고 너무 집에만 있어서 답답한 마음에 마실 겸해서 갔다올가 했거든요. 그런데 아무래도 바이러스 사태 때문에 너무 안일한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2. 전남도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래서 전남도청 홈페이지를 찾아봤는데요. 홈페이지 주소를 찾는 것은 그냥 검색하면 나오더군요. 참고로 전남도청 홈페이지 주소는 www.jeonnam.go.kr입니다. 전남도청처럼 정부기관 사이트는 끝이 go.kr로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3. 전남도청 홈페이지 정보

저는 어떤 사이트든지 들어가면 사이트맵부터 찾아보는 것이 버릇이 되었는데요. 전남도청 홈페이지 정보를 빠르게 찾아보기 위해 이번에도 사이트맵을 먼저 살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이트 구성이 잘 되어 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제가 주로 찾는 정보가 일자리와 창업 정보이다보니 가장 먼저 일자리공시제를 찾아봤습니다. 예전에도 공공일자리 정보를 통해서 좋은 경력을 쌓은 적이 있었거든요. 도청에서 일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에 혹시나 괜찮은 일자리가 있는지 알아봤네요.

그런데 조금 아쉬운 것은 메뉴 중에 접속이 안되는 페이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일자리와 함께 전남도청 경제분야 정보를 얻어보려고 했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네요.

4. 결론

결론이랄 것은 없고, 그냥 저의 전남도청 홈페이지에 대한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깔끔하고 정보를 찾기에 잘 정비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다만, 몇 군데 링크가 깨진 곳이 있어 이런 부분은 고쳐야 하지 않나 싶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주로 지내다보니 이렇게 다양한 사이트를 보면서 UI나 사이트 구성을 공부하게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