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by 삼모리 2020. 10. 22.

요즘에는 유튜브에 왠만한 영상들이 다 올라와 있죠. 저는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출퇴근할 때 전날 유튜브로 공부했던 영상을 복습하는데요. 가끔 인터넷이 불안정할 때가 있어서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1. 유튜브 다운로드 괜찮나?

먼저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유튜브 영상도 엄연히 저작권이라는 것이 있을텐데 막 다운로드 받아도 되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고객센터 규정을 찾아보니 다운로드 받거나 팔거나 하는 등의 행위는 제한한다고 되어 있네요. 다만, 어디에 공개하지 않고 혼자서만 개인 용도로 쓰는 건 괜찮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물론 적당한 선에서 말이죠)

 

2.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인터넷에 찾아보면 별의별 방법들이 다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URL 앞에 ss나 ii 같은 것을 붙여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죠. 하지만 이런 방식은 대부분 저작권 침해 소송으로 폐쇄됐다고 하네요.

 

3. 유튜브 다운로드 고민 해결

그래서 저는 한때 반디캠이나 오캠 같은 걸로 영상을 떠볼까도 생각했는데요. 이게 어쩌다 한두번이지 못할 짓인 것 같더라고요.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중간에 실수라도 하면 다시 영상을 녹화하려고 삽질을 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결국 졌다하고 유튜브 레드에 가입했습니다. 저는 가족 멤버십으로 가입했는데 최대 5명까지 쓸 수 있고, 한달에 8달러입니다. 지금 환율로 하면 대략 9천원 정도하죠. 그런데 저는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고 모든 고민이 해결됐습니다.

4. 결론

돌고 돌아서 결론은 결국 정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더군요. 예전에 게임을 어둠의 경로에서 엄청 다운로드 받고 결국 스팀에 안착한 것처럼 유튜브 다운로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게다가 유튜브 레드 가입하고 좋은 점은 영상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도 없어졌다는 것이더군요.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찾는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