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by 삼모리 2021. 7. 7.

유튜브(Youbute)는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TV보다 더 많이 보는 매체가 되었고, 수 많은 채널이 생기고 있죠. 그런데 한가지 걸리는 것이 바로 유튜브 광고죠.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해결되는 일이지만 매달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핸드폰과 PC에서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크롬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요즘에는 PC브라우져로 대부분 크롬(chrome)을 사용하죠. 익스플로러를 쓰는 분들도 크롬으로 많이 넘어오고 있습니다. 크롬을 쓰면 Adblock(애드블록)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유튜브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롬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Adblock을 설치하려면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해서 좌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adblock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에 나오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삼성, LG폰 같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 모바일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유튜브 광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삼성 브라우저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져 다운로드 

 

삼성 브라우져를 설치했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광고 차단 기능을 ON 시켜주면 되는데요. 먼저 삼성 브라우져에서 유튜브(Youtube)에 접속한 후 좌측 하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3.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아이폰 유저라면 AdGuard를 설치해서 유튜브 광고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AdGuard를 검색해서 찾으면 되는데요. 이 링크도 찾기 편하시도록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애드가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애드가드를 설치했다면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그 다음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설정을 선택하고 콘텐츠 차단기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거게에 보면 AdGuard 활성화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면 유튜브 광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사실 저는 미디어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가격은 정당하게 지불해야한다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왠만한 소프트웨어나 콘텐츠는 결제해서 즐기는데요.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복잡한 광고 차단이나 설정 필요 없이 프리미엄 결제를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족이 공유하면 충분한 돈 값을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앞서 말한 복잡한 광고 차단 기능을 고민할 바에야 차라리 유튜브 프리미엄을 저렴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3개월 무료 체험 기간도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고, 판단하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체험하기

5. 마무리

이상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 뮤직도 쓰고 있어서 유튜브 프리미엄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데요. 음악 서비스를 따로 쓰고 있다면 유튜브 프리미엄도 한 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