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1 출시일 사양 및 업데이트 방법

by 삼모리 2021. 7. 7.

Microsoft에서 대표 OS인 윈도우11 출시일 및 업데이트 방법 등을 공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Window11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윈도우 11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고, 최소사양, 업그레이드 방법 및 출시 일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윈도우11 특징

윈도우11은 10에 비해서 다소 블루블루한 느낌을 주는 UI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생산성(productibility)와 보안(security)을 강화했다고 하는데요. 인터페이스 측면에서도 작업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펜데믹으로 인해 다른 사람과 원격으로 일하거나 회의할 일이 많아졌는데요. 이런 연결(connectivity) 부분에서도 많은 기능 추가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 윈도우11 최소사양

윈도우11은 최소사양이 윈도우10보다 높은 편입니다. 보안 부분도 많이 강화가 되었죠. CPU의 경우 64비트 프로세스를 갖춘 1GH 이상 2코어여야 하는데요. 인텔의 경우 8세대 커피레이크 이상의 경우 지원이 되고, AMD의 경우에는 2세대 이상에 대해서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인텔 CPU와 AMD CPU 종류별 성능 및 순위에 대해서는 일전에 제가 정리해둔 포스팅이 있는데요. 한눈에 볼 수 있게 비교표로 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인텔 CPU 성능순위 및 비교표 (한눈에)

AMD CPU 성능 순위 정리 (종류 별)

3. 윈도우11 업데이트 방법

기존에 윈도우10을 쓰고 있다면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됩니다. 따라서 기존 컴퓨터에서 윈도우10이 깔려 있다면 별다른 비용 없이 윈도우11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죠. 다만, 윈도우11이 자체적으로 무료는 아니기 때문에 만약 컴퓨터를 새로 산다면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PC 호환성 검사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준비중이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네요.

4. 윈도우11 출시일

윈도우11 출시일은 2021년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공식 일정이 나온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멀지 않은 시기에 발표될 것 같네요. 현재는 MS 윈도우11 홈페이지에서 발표 일정을 받아볼 수 있는 subscirbe newsletter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등록해봐도 될 것 같네요. (아래 그림 참고)

 

마무리

이상 윈도우11의 특징을 살펴보고, 출시일 및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최소사양을 알아봤습니다. 윈도우가 10을 마지막으로 더이상 업데이트하지 않는다고 했던 것 같은데요. 그래도 이번 발표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직 윈도우 유저들의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는 방증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