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위치는? (폴더 변경 방법 포함)

by 삼모리 2021. 11. 2.

앞서 윈도우 10 화면 캡쳐 단축키와 사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렇게 캡쳐한 이미지가 어디에 저장되는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1.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위치

일반적으로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위치는 C드라이브 > 사용자이름 > Pictures > Screenshots 입니다. 이렇게 직접 스크린 샷 저장 폴더를 찾아도 되지만,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윈도우 검색창에 스크린샷이라고 입력하면 최근 캡처된 스크린샷의 저장 위치가 표시됩니다.

 

2.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위치 변경 방법

위 

 

3.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방법

윈도우 10 스크린 샷은 이처럼 컴퓨터 하드디스크(보통 C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드디스크에 파일로 저장됨과 동시에 메모리에도 저장된다는 것을 아시는지요. 메모리에 저장되었다는 말은 마치 Ctrl + C로 임시 복사해둔 것과 비슷한 의미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10 스크린 샷을 하고 Ctrl + V를 하면 PPT, 엑셀, 그림판 같은 프로그램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윈도우 10 스크린 샷 저장 위치와 폴더 변경 방법 등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울러 윈도우에서 캡쳐한 이미지는 컨트롤 C와 컨트롤 V를 통해서 다른 프로그램에도 저장하는 방법도 말씀드렸는데요. 윈도우에서 컴퓨터 화면 캡쳐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