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삼모리 2021. 7. 13.

한국에서는 대부분 HP나 삼성 프린터를 많이 사용하죠. 그런데 미국에서는 브라더 프린터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브라더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1.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프린터가 오작동하거나 에러가 발생한다면 여러가지 취해야 하는 조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조치가 바로 최신 프린터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것이죠.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브라더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도움말 옵션이라는 항목 밑에 제품 선택을 클릭합니다.

 

브라더 프린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카테고리

제품 선택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지원 및 다운로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 보면 제품으로 검색과 카테고리로 검색이 있는데요.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모델번호를 모른다면 카테고리로 검색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모델 검색

사실 모델 이름으로 검색이나 카테고리 검색이 한 페이지에 있어서 어떤 버튼을 눌러도 상관은 없는데요. 어쨌든 제품 카테고리에 보면 잉크젯 프린터, 흑백 레이저 프린터 등 프린터 종류들이 나옵니다. 

 

4.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자신의 프린터 종류에 맞추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제 설치를 해야겠죠. 설치 과정은 간단합니다. 먼저 다운 받은 드라이버 파일을 더블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는데요. 설명에 따라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드라이버는 계속 버전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체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프린터 출력에 이상이 생긴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