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로봇청소기 단점 (머리카락, 카페트, 문턱, 개똥, 층간소음)

by 삼모리 2022. 2. 9.

요즘 대부분 가정에서 로봇청소기를 두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우리집도 로봇청소기를 구입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구입 전에 알아두어야 할 로봇청소기 단점(머리카락, 카페트, 문턱, 개똥, 층간소음)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로봇청소기 머리카락 처리 잘 될까?

로봇청소기는 자잘한 먼지나 머리카락은 무리 없이 잘 청소합니다. 그런데 저렴한 로봇청소기 중에는 머리카락이 브러시 휠에 꼬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로봇청소기 구입 전에 제품 리뷰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2. 로봇청소기 카페트 있어도 될까?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때 불편한 점 중에 하나가 바로 카페트나 발수건 걸림 문제입니다. 따라서 카페트나 발수건 같은 천 종류가 바닥에 있으면 될 수 있으면 치워주는 것이 좋은데요. 로봇청소기 청소구역을 지정할 때 카페트가 있는 곳은 피하도록 해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3. 로봇청소기 문턱 있어도 괜찮을까? 

로봇청소기의 제품 사양을 보면 1.5~2cm의 문턱 정도는 넘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 문턱은 1cm 정도였는데요. 다행히 1cm는 넘어가더라고요. 그런데 2cm가 되면 문턱을 넘기가 어려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집에 문턱이 있다면 이런 로봇청소기의 단점을 꼭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4. 로봇청소기 강아지 개똥 문제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다면 똥이 바닥에 있는지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자칫 로봇청소기가 개똥 위를 지나가면 바닥 전체가 똥 천지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반려동물 있으신 분들은 이 부분이 로봇청소기 사용할 때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5.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문제

로봇청소기는 어느정도 소음과 진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층간소음에 취약한 아파트나 빌라에 살고 있다면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하는데요. 로봇청소기 층간 소음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괜찮을까?

 

로봇청소기 층간소음 괜찮을까?

로봇청소기를 안쓰는 집도 많지만, 한번 써보면 로봇청소기 없이는 살 수 없을 정도가 되죠. 그만큼 우리 삶의 질을 크게 향상 시켜주는 물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아파트나 빌라 같은

everpink.tistory.com

6. 마무리

이상 로봇청소기 단점과 관련해서 머리카락, 카페트, 문턱, 강아지 개똥, 층간 소음 문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때 이런 단점을 모르고 샀다가 환불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미리 이런 문제도 있을 수 있겠구나 생각해보시고, 구입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봇청소기 단점 및 사용 후기 (꼭 사야할까?)

 

로봇청소기 단점 및 사용 후기 (꼭 사야할까?) - 재테크스터디

저희 집도 1세대 로봇청소기부터 최근 나오는 최신 로봇청소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여러가지 로봇청소기 단점 및 문제가 보이더라고요. 과연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비싼 로봇청

jaetechstudy.com

 

로봇청소기 비교 및 추천 상품 분석 (2022년 가성비 순위)

 

로봇청소기 비교 및 추천 상품 분석 (2022년 가성비 순위) - 재테크스터디

무작정 최신 로봇청소기를 구입하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로봇청소기를 구입할 때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하는지 알아보고,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 비교 및 추천 상품

jaetechstud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