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by 삼모리 2020. 11. 18.

넷플릭스를 시청하다보면 이전에 시청했던 기록을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혼자서만 넷플릭스 계정을 이용하면 괜찮은데 계정 공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래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원하는 때에 기록을 지울 수 있습니다.

 

1. 넷플릭스 시청기록

넷플릭스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계정별로 그 기록이 보관됩니다. 시청 기록은 넷플릭스 메인 화면에서도 이전에 봤는 목록으로 나오죠.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보려면 우선 프로필 > 계정(Account)로 이동합니다.

 

2.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그러면 프로필 및 자녀보호(Profile & Parental Controls)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여기서 자신의 계정을 눌러줍니다. 요즘에는 친구나 가족간에 계정 공유를 많이 하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여러 계정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계정을 누르면 다음 그림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시청기록(Viewing activity)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내가 냇플릭스(Neflix)에서 어떤 영상들을 봤는지 목록이 나오게 되죠.

 

3.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TV

넷플릭스 시청기록은 아래 그림처럼 날짜와 제목이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면 금지 표식이 보이는데요. 이걸 클릭하면 시청기록이 삭제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시리즈 전체를 삭제할 수도 있죠. TV로 넷플릭스 보시는 분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시청기록을 삭제하면 됩니다. 

 

4. 결론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면 다른 디바이스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PC, 모바일(핸드폰 or 스마트폰), TV에서 같은 계정으로 넷플릭스를 보고 있었다면, 어떤 한 디바이스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하면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그 시청기록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다른 디바이스에 영향을 미치는 시간은 보통 하루(24시간 이내) 정도가 걸리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