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넷플릭스 tv로 보기

by 삼모리 2020. 11. 18.

집에서 넷플릭스를 TV로 보기 시작하면서 저녁 시간이 너무 기다려지더군요. 팬데믹 여파로 집에 더 있으면서 넷플릭스 중독에 빠졌죠. 컴퓨터로 봤을 때보다 TV가 좋기 때문에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1. 넷플릭스 tv로 보는 방법

넷플릭스를 TV로 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총 8가지 방법으로 넷플릭스를 TV로 볼 수 있는데요. 저도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이용해봤고, 굳이 스마트 TV를 사지 않아도 넷플릭스를 TV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2. TV 내 Netflix 앱 이용

우선 스마트 TV가 있다면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무래도 TV 내에 있는 넷플릭스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엘지 TV (LG TV), 삼성 TV 뿐만 아니라 파나소딕, 산요, 소니 tv 등 왠만한 스마트 티비에는 넷플릭스 앱이 있죠.

 

3.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 이용

그렇다면 스마트 티비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애용하는 방법은 집에서 놀고 있는 PC나 노트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HDMI 단자와 선이 있다면 가능하죠. PC가 없다면 스마트 폰을 이용해도 됩니다. 물론 연결할 수 있는 선이 있어야 겠죠.

추가로 요즘에는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라는 것을 이용해서 넷플릭스를 TV로 볼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애플 TV, 크롬캐스트(chromecast), Roku(로쿠), 파이어 티비(fire tv) 등이 있습니다. 올레 tv로 넷플릭스를 볼 수도 있죠.

4. 결론

넷플릭스를 보겠다고 굳이 TV를 사지 않아도 됩니다. 얼마든지 방법이 있기 때문이죠. 심지어 플스나 Xbox 같은 게임기로도 넷플릭스 티비 시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가지고 있는 디바이스가 넷플릭스 호환이 되는지 궁금하다면 deivces.netflix.com에 방문해서 기기 옵션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0) 2020.11.21
넷플릭스 동시접속  (0) 2020.11.18
ms teams 다운로드  (0) 2020.11.12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0) 2020.10.28
별 pdf 뷰어 다운로드 (별 pdf 리더)  (0) 2020.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