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

by 삼모리 2021. 4. 21.

컴퓨터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곰플레이어죠. 저도 왠만한 영상은 곰플레이어로 보고 있는데요. 가끔 코덱 문제로 영상이 제대로 안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곰플레이어 재생 문제 (오디오, 영상)

곰플레이어로 영상을 보다면 별의별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 중에서 영상은 잘 나오는데 오디오가 안나오거나 반대로 소리는 나오는데 영상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체로 코덱이 충돌을 일으켜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2.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 이유

영상이나 음성 신호는 아날로그 신호입니다. 이런 신호를 디지털로 바꿔주는 것이 바로 코덱이라는 것인데요. 코덱에는 수많은 종류가 있고, 영상 프로그램들은 이렇게 다양한 코덱으로 만들어진 영상과 오디오를 실행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해당 영상이 만들어질 때 사용된 코덱이 곰플레이어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재생이 안되는 것인데요. 즉, 이런 이유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3.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 방법

본문 경우에 따라서는 아예 영상이 안나오고 통합 코덱을 설치하라고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안내 문구에 따라서 코덱을 설치해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하지만 이런 안내 문구 조차 없는 경우에는 본인이 알아서 통합코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야합니다.

 

4.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 바로가기

곰플레이어에서 사용할 통합코덱을 곰플레이어 사이트에서도 제공해주지만 필요한 코덱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동영상 코덱을 찾아서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위 그림처럼 곰플레이어 맥용 코덱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곰플레이어에서 코덱 설치 바로가기 URL이 나오지 않는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직접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설치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코덱이 뭔지 몰라서 그냥 설치하라는대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했었는데요. 앞서 얘기한 이유를 미리 알아두고 설치를 진행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