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ms teams 다운로드

by 삼모리 2020. 11. 12.

전세계적인 팬데믹 사태로 협업툴 사용량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협업툴로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s teams) 그리고 구글 클래스 등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ms teams가 이중에서는 가장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ms teams 다운로드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MS teams 란?

MS Teams는 마이크로소프트 office 365에 포함되어 있는 협업툴입니다. 협업툴이란 온라인으로 서로 화면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의미하는데요. 현재 MS Teams는 MS Office 365가 없어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MS teams 다운로드

MS teams(MS 팀즈)의 장점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채팅이나 영상 통화, 파일 공유 등 전체 기능을 아무런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아무래도 경쟁 프로그램인 줌이나 구글 클래스도 무료로 배포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더군요. MS Teams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로 접속해서 받으면 됩니다.

 

Microsoft Teams 무료 다운로드

3. MS teams 이용 방법

MS Teams는 최대 100명까지 호스트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잠깐동안 허용인원을 300명까지 올려놨는데요. 앞으로 줄어들수도 있을 것 같네요. 모임장은 모임을 만들고 참가자에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는데요. 참고로 MS Teams는 MS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결론

저는 줌과 구글 클래스도 이용해봤는데요. MS Teams가 조금 더 안정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MS Teams의 장점 중 하나는 실시간 번역 기능인데요. 이게 해외 외국인과 회의를 할 때 참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1TB 용량으로 늘어나는데요. 제 생각에는 대규모 회의를 하거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무료 버전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동시접속  (0) 2020.11.18
넷플릭스 tv로 보기  (0) 2020.11.18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0) 2020.10.28
별 pdf 뷰어 다운로드 (별 pdf 리더)  (0) 2020.10.27
머신러닝 공부 시작! 결과는?  (0) 2020.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