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간단히 (5분 만에)

by 삼모리 2020. 2. 26.

예전에는 문서편집기로 한글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한글보다 MS오피스를 더 많이 쓰면서 컴퓨터에 한글을 따로 설치하지 않죠. 이렇게 한글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hwp 파일을 보려면 따로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합니다.

 

hwp 뷰어 실행화면

 

hwp 뷰어(viewer)는 한글을 만든 회사인 한글과컴퓨터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 설치가 어렵거나 잠깐 hwp 파일을 확인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죠.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데 5분도 안 걸립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목록

 

일단 hwp 뷰어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에 보면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한컴오피스와 한글, 넥셀 등의 패치파일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OS별 한컴오피스 뷰어

 

이중에서 테이블을 밑으로 쭉 내리면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테이블 나옵니다. Window용과 맥용 한글 뷰어,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한글 뷰어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하면 되지요.

 

hwp 뷰어 정보

저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했습니다. 한글 뷰어보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한글, 한워드, 한셀, 한쇼 파일을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하죠. 게다가 MS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도 볼 수 있으니 hwp 뷰어 다운로드를 한다면 한컴오피스 뷰어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