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원기날씨 앱 다운로드

by 삼모리 2021. 2. 12.

날씨는 우리 일상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하루 날씨가 어떻게 되는가에 따라서 많은 것들이 영향을 받죠. 저는 날씨를 체크하기 위해서 원기날씨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날씨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기날씨 앱 다운로드 방법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봤어요.

 

1. 원기날씨 앱이란?

원기날씨 앱이란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수상을 한 날씨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날씨 앱 중에서 대표라고 할 수 있죠. 원기날씨 앱은 기상특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예보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원기날씨 앱 다운로드 

원기날씨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 버전 이렇게 2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각각 쓰,고 있는 스마트폰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죠. 앱 용량은 12메가 정도로 그렇게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도 않습니다.

 

원기날씨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원기날씨 앱 다운로드 (아이폰)

3. 원기날씨 앱 사용법

원기날씨 앱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설치하면 바로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이 미세먼지죠. 원기날씨 앱에서 미세먼지 정보는 한국환경공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WHO와 국내 기준을 선택해서 오늘 미세먼지가 얼마나 심한지 체크할 수 있죠.

 

4. 마치며

저는 날씨 앱 중에서 하나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단연코 원기날씨 앱을 말할 것 같습니다. 아직 써보지 않은 분들은 원기날씨 앱 다운로드 후 설치해보세요. 테마도 본인 입맛에 바꿀 수 있고, 즐겨찾는 지역도 설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크온 모바일  (0) 2021.02.13
토크온 다운로드  (0) 2021.02.13
포토웍스 다운로드  (0) 2021.02.11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0) 2020.11.21
넷플릭스 동시접속  (0) 2020.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