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어몽어스 확시 (뜻과 미션 종류)

by 삼모리 2020. 11. 3.

어몽어스는 요즘 가장 핫한 인터넷 마피아 게임입니다. 저도 최근 친구들과 플레이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처음 듣는 용어들이 많더군요. 그중에 어몽어스 확시 그리고 확시 미션이라는 것들이 있죠. 어몽어스 잘 하고 싶은 분들은 확시 뜻과 확시 미션 종류를 다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어몽어스 확시 뜻

어몽어스 확시란 확정 시민을 의미합니다. 즉, 시민이라는 명백한 증거가 있다는 것죠. 여기서 명백한 증거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확시 미션입니다. 그러면 확시 미션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2. 어몽어스 확시 미션 종류

(1) 의무실 몸스캔

첫번째 어몽어스 확시 미션은 의무실 몸스캔입니다. 미션을 할 수 있는 위치는 상부엔진과 식당 사이에 있는 의무실이이고요. 몸스캔 장면이 눈에 보이기 때문에 확시 미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무기고 총쏘기

두번째 확시 미션은 무기고 총쏘기 입니다. 식당에서 우측으로 나가면 나오는 무기고에서 할 수 있는데요. 무기가 발사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보호막 제어실 불빛 깜빡이

항해실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나오는 보호막 제어실이 있죠. 여기서 세번째 확시 미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미션을 수행하면 밖에 있는 불빛이 깜빡이기 때문에 시민 여부를 체크해볼 수 있죠.

 

(4) 창고 쓰레기 버리기

네번째 확시 미션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바로 창고 쓰레기 버리기 미션입니다. 이 미션은 보호막 제어실에서 좌측으로 가면 할 수 있는데요. 밖으로 쓰레기가 배출되는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시민 확정하기 좋은 미션입니다.

3. 어몽어스 확시 미션 이용법

위에 있는 어몽어스 확시 미션은 The Skeldv맵에서 사용되는 확시 미션들입니다. 이 밖에 Mira HQV나 Polus 맵에도 확시 미션들이 있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맵은 아니라서 딱히 외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어몽어스를 플레이 해본 사람들은 확시 미션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이 확시 미션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최소 2명 이상 시민에게 확시 미션 장면을 보여줘야 합니다. 만약 한명만 보여줬다가 그 사람이 임포스터인 경우 죽여버리고 거짓말 할 수 있기 때문이죠.

4. 결론

이상 어몽어스 확시 뜻 그리고 확시 미션 종류를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여기 기재한 4가지 미션만 알아도 어몽어스 플레이를 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확시 미션을 잘 이용하면 어몽어스 고수의 반열에 오르는 것도 시간 문제이죠.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블록스 하는법  (1) 2021.03.18
로블록스 다운로드  (0) 2021.03.17
어몽어스 하는 법  (0) 2020.11.03
어몽어스 pc 다운로드  (0) 2020.11.03
카이팅 뜻, 기원 (롤 용어)  (0) 2020.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