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미국에서 tvn 시청

by 삼모리 2021. 7. 13.

미국에서 살지만 한국 예능이나 드라마를 찾아볼 때가 많습니다. 저도 주말이면 한국 예능을 꼭 챙겨보는데요. 주로 유퀴즈, 신서유기, 대탈출 같은 tvN 예능들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tvN은 미국에서 정식으로 볼 수 있는 곳이 없다는 것이죠.

 

1. 미국에서 tvN 시청 가능한가

아시겠지만 tvN은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시청할 수 없습니다. tvN 고객센터에서 FAQ를 찾아보면 바로 알 수 있죠. 한국에서 tvN은 티빙(tiving)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안내처럼 TVING은 국내 지원 서비스로 결제를 하더라도 해외 서비스가 안되고 환불도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2. VPN을 이용한 미국에서 tvN 시청

그래서 많은 분들이 비싼 돈을 주고 유료 VPN을 사서 미국에서 tvN 시청을 하려고 하기도 하는데요. 티빙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IP가 국내 IP인지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컴퓨터 IP를 후이즈 검색(https://xn--c79as89aj0e29b77z.xn--3e0b707e/kor/whois/whois.jsp)으로 체크해서 해외IP로 나오면 티빙 이용이 어렵게 되는 것이죠.

 

마일모아를 찾아보면 여러가지 vpn 사용에 대한 얘기가 나오지만, expressVPN이나 nordVPN 같은 유료 VPN이 그나마 사용할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미국 VPN 추천 정리 (ExpressVPN, NordVPN, 무료VPN 등)

 

미국 VPN 추천 정리 (ExpressVPN, NordVPN, 무료VPN 등) • 코리얼티USA

VPN을 이용하면 한국 TV를 보거나 국가 제한이 걸려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ExpressVPN, NordVPN, 무료VPN 등 미국에서 주로 이용하는 VPN 종류를 알아보고, 미국 VPN 추천 및 사용 방법과 주의

korealtyusa.com

3. 비공식 사이트를 통한 미국에서 tvN 시청

얼마전까지는 온디맨드코리아를 통해서 미국에서 tvN 시청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그마저도 안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온디맨드코리아(ondemandkorea.com)와 tvN 사이에 계약 틀어져서 그런 것 같은데요. 결국 울며겨자 먹기 식으로 조아티비, 키위티비 같은 곳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런 곳은 정식이 아니라서 컨텐츠 질도 낮고 품질도 좋지 않죠. 그래도 방법이 없는 걸 어쩌겠습니까. 

 

4. 결론

티빙에서 곧 해외에서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는데, 그게 벌써 몇 년은 된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은 미국에서 tvN 시청을 정식으로 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조아티비, 키위티비, 한인디스크, USAdisk 같은 것들을 이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부디 청원컨데 온디맨드코리아에서라도 tvN과 잘 계약해서 정식 서비스를 좀 해줬으면 합니다. (아래 글도 참고)

 

usadisk 합법인가요? (불법 여부 및 저작권 등)

 

usadisk 합법인가요? (불법 여부 및 저작권 등)

미국에서 살면서도 한국 예능이나 드라마를 꼭 챙겨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온디맨드코리아, 키위디스크, 한인디스크 등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했었는데요. 꼭 하나씩 제가 보는 프로그램들이

erokuma.tistory.com

 

댓글